내용관찰: 예수님과 제자들이 탄 배에 큰 광풍이 일어나며 물결이 배에 부딪쳐 들어와 배에 가득하게 되자 예수께서 바람과 바다를 잠잠케 하셨는데 이를 본 제자들은 심히 두려워하며 그가 누구이기에 바람과 바다도 순종하는가 하였다
연구와 묵상: 제자들은 왜 예수님께서 광풍을 꾸짖어 잠잠하게 하시자 두려워 하는가? 예수님께서는 풍랑 속에서 두려워하는 제자들앞에서 바람과 바다까지도 순종하게 하는 신적인 권능을 가지신 분임을 드러내셨다. 그러한 예수님과 동행했음에도 제자들은 두려움에 다급하게 “선생님이여 우리가 죽게 된 것을 돌보지 아니하시나이까” 라며 자신들의 부족한 믿음을 보여 주었다. 그들에게 예수님은 기적과 말씀만 보여주시는 랍비 혹은 선생님이 아니라 자연까지도 다스리시는 하나님이심을 깨닫게 되는 순간이었기 때문일것이다.
느낀점: 예수님께서는 폭풍 속에서도 믿음을 가지라고 말씀하셨지만 광풍 이는 상황에서 두려움에 사로 잡혔던 그 당시 제자들과 마찬가지로 나에게도 재정적으로 빚이 늘고 페이먼트가 산더미처럼 불어서 사방이 깜깜한 암흑같았던 광풍의 때가 있었다. 도무지 나아지지 않는 생활로 도움 청할 곳도 없고 크레딧 카드 빚이 산더미처럼 불어 더이상은 감당할 수 없다 여겨지고 , 하나님을 붙들기 보다 세상적으로 해결 하려고 발버둥칠 수록 채무라는 풍랑속에서 영영 헤어나오지 못할 것 같은 두려움에 사로잡혀 있었을 때쯤, 선생님이시여 내가 죽게 된 것을 돌보지 아니하시나이까 하소연하고 싶은 심정으로 새벽제단에 나아갔다. 근심이 많으니 기도도 안되고 한숨만 내쉬며 아버지~~ 탄식만 하던 때에 우연찮게 접하게 된 Debt Consolidation Program! 하나님의 시간에는 우연이 없음을 이 프로그램을 시작하면서 알게 되었고 수입에 맞게 지출을 하지 못했던 나의 어리석음을 깨닫게 되면서 장장 5년동안 소비습관과 재정관리를 철저하게 다이어트하게 해 주셨다. 하나님께서는 항상 감당할 만한 시험만 허락하시며 전혀 뜻하지 않는 방법으로 해결 해 주심을 알고 있으면서도 “어찌하여 이렇게 무서워하느냐 너희가 어찌 믿음이 없느냐” 말씀하시게 할 정도로 나의 믿음이 바닥이었음을 깨달았다. 내 삶의 작고 큰 모든 풍랑중에도 항상 함께 하셨고 지금도 함께 하시며 앞으로도 함께 해 주실 하나님! 그 주님을 바라며 어떠한 흔들림에도 연약하게 뽑혀지는 뿌리가 되지않기 위해 말씀 붙들며 사는 삶, 그것이 바로 큐티 ! 게으름 피우지 않도록 새롭게 다짐해본다.
결단과 적용: * 재정 다이어트 필요한 지체들에게 나의 경험담 나누며 예수님의 평안을 나누겠다.
*아직도 실천이 어려운 말씀 암송, 3일에 한 구절 암송하기를 실천하겠다.
아멘! 집사님의 진솔한 나눔에 경의를 표하며....이렇게 나누어 주시니 정말로 정겹네요... 승리하셨으니 더욱 지혜로운 경제관념이 생기셨겠죠. 곁에 계신 주님 때문에 두려움, 불안 등이 싹 없어지기를 소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