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나누기
• 내용관찰: 하나님께서 성막 안쪽을 덮는 첫 번째 덮개, 휘장을 길이 28규빗, 너비 4규빗의 크기로 열 폭을 만들되, 가늘게 꼰 베실 및 청색 자색 홍색 실로 수놓아 정교하게 만들고 서로 다른 휘장 다섯 폭을 서로 연결하여 만들고 끝에 50개의 청색 고리를 달고 50개의 금 갈고리로 연결하여 하나로 만들라고 하십니다. 두번째로 그 위에 덮을 11폭의 염소털 휘장을 각 폭의 길이는 30규빗, 너비는 4규빗으로 휘장 한쪽은 5폭, 다른 쪽은 6폭이 되게 만들어 서로 연결하고 , 여섯째 폭의 절반은 성막 전면에 접어 드리우고, 각각의 휘장을 연결하기 위해 휘장 끝에 고리 50개를 달고, 놋 갈고리 50개로 연결하여 하나로 만들고, 제2휘장의 나머지 반 폭은 성막 뒤에 늘어뜨리고, 성막 좌우에는 각각 1 규빗씩 덮어 늘어뜨리라고 말씀하십니다. 세번째는 숫양의 가죽으로 막의 덮개를 만들고 마지막으로 해달의 가죽으로 가장 윗 덮개를 만들라고 지시합니다.
• 연구와 묵상:
1)왜 성막을 덮는 천막을 네 겹으로 만들었을까요? 하나님이 임재하고 계신 성막이기에 구별된 장소임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또한 광야의 강한 모래바람 속에도 내부를 철저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견고하게 만들어졌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렇듯 우리는 세상과 구별된 거룩한 하나님의 백성답게 살아야 하고 하나님의 보호하심으로 굳게 서서 믿음의 길을 걸어야 합니다.
2)왜 하나님께서는 성막 외부가 아닌 내부 덮개를 화려한 색실로 수 놓게 하셨을까요? 성막의 제일 안쪽 덮개에는 그륩이 새겨져 제사장이 사역할 때마다 항상 하나님을 보좌하며, 찬양하며, 섬기는 모습을 볼 수 있게 하셨습니다. 휘장을 수 놓은 네 가지 색, 흰색, 청색, 자색, 홍색 실은 각각 상징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청색은 하나님의 한없는 사랑과 거룩한 성품을 , 흰색 곧 베실은 그리스도의 순결한 성품을, 그리고 홍색은 그리스도의 보혈과 희생을 상징하며 자색은 하나님의 존귀 하시고 공의하신 성품을 의미합니다. 이는 겉모습 보다 내면의 아름다움에 힘쓰게 하신 하나님만의 백성 사랑 방법이십니다.
• 느낀점: 성막을 덮고 있는 네 겹의 휘장과 덮개는 오늘을 살아내고 있는 나에게 하나님과의 관계를 지켜 주시고 약속한 말씀을 지켜 주실 하나님의 보호하심과 사랑을 보여주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있는 곳이 곧 성막인 것처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거하는 내가 곧 하나님의 성막임을 잊지 말고 성막을 가장 귀한 천으로 먼저 정교하게 만든 것처럼, 나 역시 사랑으로 주신 복음을 가장 귀한 마음으로 소중히 여기고 그 사랑을 전하기에 최선을 다해야겠습니다.
• 결단과 적용: 소그룹인 다락방에도 나가지 않으니 정말 나 홀로 현장 예배를 버텨 낸다는 심정이니 어찌 은혜를 받을 수가 있겠는가? 이는 외식에 치우친 속인 빈 강정과 같은 신앙생활임에 하나님은 내적 아름다움과 정결함에 힘쓰라고 큐티를 하게 하시고 조장으로도 섬기게 하셔서 말씀과 기도의 자리에 나아가게 하시고 혼자 신앙생활 하는 것 같아도 항상 하나님께서 보호 해 주시고 동행 해 주시고 계심을 깨닫게 해 주시니 나는 그저 하나님 바라고 순종하는 마음으로 속사람이 날로 새로와지도록 말씀 붙들고 살아야겠습니다.
1)은혜 충만 한 삶을 위해 남과 비교 하지 말기.
2)하나님이 주신 재능이 있다면 대충 헌신하지 말고 최고의 기량으로 헌신 하기